성우에이텍 - SUNGWOO A-TEC

컨텐츠내용

Home 씨플러스뉴스 씨플러스뉴스

영상뉴스 세계 자동차 부품산업을 선도하는 전문 기업이 되겠습니다.

  • 인쇄
  • 확대
  • 축소
 
상세내용
제목 성우에이텍‥車 브레이크 기술주도-한국경제신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12-10-26 18:32 읽음 1,894
자동차 업계의 브레이크 기술이 빠르게 진보하고 있다. (주)성우에이텍(대표 박철희 www.fbmetal.com)은 국내 자동차 브레이크 기술의 진보에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작지만 강한 중소기업이다. 
성우정공의 주력분야는 자동차용 브레이크패드의 'BACK PLATE' 생산이다. 이 회사가 생산한 부품은 국내 굴지의 완성차 업체에 일부 공급되고 있으며,전체 내수 A/S 시장에서 약20%를 점유하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성우정공의 경쟁력은 품질이다. 이 회사는 생산 공정에 'Fine Blanking' 기술을 적용해 품질의 완성도를 한층강화시켰다. 
Fine Blanking은 프레스 가공 기술로, 일반 프레스 공정보다 제품의 전체 두께에 걸쳐 고운 전단면과 정밀한 치수의 제품을 제조할 수 있다. 또 Fine Blanking은 한번의 공정으로 완성된 전단면을 얻을 수 있어 생산과정의단축과 원가절감을 실현할 수 있다. 이 기술은 평판 제품의 Blanking뿐 아니라 벤딩,제품 표면에 무늬나 형상을압인하는 가공, 재료를 눌러 반대쪽을 돌출시켜 성형하는 가공 등 적용영역이 폭넓어 이 회사의 성장 잠재력이 기대되고 있다. 
끊임없는 R&D와 첨단설비를 도입한 결과 이 회사는 올해 기술혁신형 중소기업(Inno-Biz)인증 및 벤처기업에 등록되는 결실을 맺었다. 성우정공의 또 다른 경쟁력은 끈끈한 노사관계다. 박철희 대표는 직원들에게 직접 설계,제조,생산기술을 교육시키는 과정에서아이디어를 함께 연구하는 수평적 노사문화를 구축했낳은 밑거름이 됐다. 박철희 대표는 "단기적인 목표는 외국의 유명 자동차 업체에도 부품을 납품하는것" 이라며 "지속적인 설비투자와 연구개발로 기술우위를 고수해 해외시장에 진출 하겠다"고 야심 찬 포부를 밝혔다. 

ⓒ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성우에이텍 차부품 설계 제작 원스톱 해결 - 한국경제신문 2011-11-29 2497
한국이 주력하고 있는 자동차산업. 그러나 자동차 부품 산업의 선진화 없이는 세계 일류가 될 수 없다. 뿌리가 약한 나무가 튼실한 열매를 맺을 수 없다는 말이다.  (주)성우에이텍(대표 박철희·사진 www.fbmetal.com)은 자동차 부품 설계부터 제작까지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설계와 제작 모두 할 수 있는 회사는 손에 꼽을 정도. 남다른 기술력을 인정받아 현재 국내 굴지의 자동…
성우에이텍‥車 브레이크 기술주도-한국경제신문 2012-10-26 1895
자동차 업계의 브레이크 기술이 빠르게 진보하고 있다. (주)성우에이텍(대표 박철희 www.fbmetal.com)은 국내 자동차 브레이크 기술의 진보에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작지만 강한 중소기업이다. 성우정공의 주력분야는 자동차용 브레이크패드의 'BACK PLATE' 생산이다. 이 회사가 생산한 부품은 국내 굴지의 완성차 업체에 일부 공급되고 있으며,전체 내수 A/S 시장에서 약20%를 점유하고 있다는 게 회사…